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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처리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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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행정실

+ 민원이용시간

평일(월~금)
09:00-17:00

+ 민원사무안내

구분 담당자 담당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행정실 허성민 공납금 수납, 스쿨뱅킹 안내 256-9814 256-9896
이예령 급식비 수납, 스쿨뱅킹안내 256-9891 256-9896
남미희 제증명 발급 256-9893 256-9896
급식소 최영미(중식) 급식관련 256-9898 256-9899
고효림(석식) 256-9898 ·
교무실(교무부) 김완실 장학관련, 학적(학생전·출입) 256-9893 256-9895

+ 제증명 발급 안내

종  류 발급부서 수 수 료 비  고
재학증명서 행정실 없음 방문, 팩스민원
교육비납입증명서 행정실 없음 방문, 팩스민원
졸업증명서 행정실 없음 방문, 팩스민원
홈에듀민원서비스(인터넷)
(1982년 1월 이후 졸업자)
재학생 생활기록부 사본 교무실(담임) 없음 방문, 팩스민원
졸업생 생활기록부 사본 행정실 없음 방문, 팩스민원
홈에듀민원서비스(인터넷)
(2003년 1월 이후 졸업자)
재적증명서 행정실 없음 방문, 팩스민원
검정고시 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합격증명서)
행정실 없음 방문,
홈에듀민원서비스(인터넷)
영문 성적증명서 행정실 없음 방문(사전전화신청)
영문 졸업증명서 행정실 없음 방문

+ 홈에듀민원서비스

- 가정에서 개인PC와 프린터를 이용하여 증명서를 직접발급 받는 서비스
- 자료가 전산화되어 있지 않으면, 해당교육청에 팩스민원 신청

+ 인터넷민원발급안내

◇ 인터넷을 통해 민원서류를 가정에서 직접 발급
◇ 대상 증명서
졸업증명서(1982년 이후 졸업자), 재직증명서, 검정고시 합격·과목합격·성적 증명서, 생활기록부사본(2003년 이후 졸업자)
◇ 이용 방법
http://neis.go.kr/ ⇒ 해당교육청 클릭 ⇒ 신원확인(공인인증서) ⇒ 민원신청 ⇒ 수수료 결제 ⇒ 민원발급(프린터 출력)
1) 신원확인 공인 인증서 안내
공인인증기관 접속주소 인증서 종류 수수료
금융결제원 http://www.yessign.co.kr/ 전자거래 범용(개인) 4400원/년
한국전산원 http://signgate.com/ 개인용 무료
(주)코스콤 http://gca.crosscert.com/ 범용(Platinum)
개인인증서
4400원/년
한국정보인증 http://signkorea.com/ 전자거래범용(개인) 4400원/년
한국전자인증 http://sign.nca.or.kr/ 개인인증서 4400원/년
한국무역정보통신 http://www.yessign.co.kr/ 전자거래용(개인) 4400원/년
금융결제원 http://www.yessign.co.kr/ 은행/보험용 무료
신용카드용 개인인증서 별도 계약에 따름
2) 민원신청
- 온라인 발급 가능한 민원에서 해당 민원사무 선택 ⇒ 민원인 신청정보 입력 (주소, 용도, 통수 등)
3) 민원 수수료 결제
- 수수료 결제 방법 :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 전자화폐, ARS 결제 (인터넷 발급 결제시 추가수수료 50원 징수)
4) 민원발급(프린트 출력)
- 민원서류 출력 가능 프린터 1,221여종
※ 출력가능 프린터 목록 : 통합전자민원창구(http://www.egov.go.kr/) 참조
- 민원인은 ‘발급내역조회’에서 인터넷으로 발급한 민원서류에 대한 민원서류에 대한 발급내역 조회와 확인이 가능함.
※ 결재 후 출력을 하지 않았거나, 출력오류로 인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지 않은 경우 ‘발급내역조회’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민원서류 출력이 가능함

인터넷 민원 발급하러 가기

+ 직접 방문 신청

민원인이 직접 시·도교육청, 초·중·고교 중 가장 근거리 기관에 방문(신분증 지참)하여 교육(NEIS)으로 즉시 민원(검정고시관련 제증명, 졸업증명서 등) 신청

+ 민원 우편 신청

민원인이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여 우체국에 비치된 민원우편 신청서를 이용하여 신청

+ 직접 신청 안내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을 발급하기 위해 원거리에 있는 증명발급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까운 시·도 교육청, 지역교육청, 국·공·사립 초·중·고교를 방문하여 모사전송(FAX)로 신청

+ 팩스(Fax)민원신청이란?

◇ 팩스민원처리과정 흐름도
  • 수령(민원인)- 민원인이 Fax민원신청서에 민원사항을 기재하여 교부기관에 발급신청 요청
  • 접수(교부기관) - Fax민원 접수대장에 신청사항을 기재하고,
    Fax민원신청서의 나머지 부분을 작성하여 증명기관에 전송
  • 증명기관(발급기관) - Fax민원처리대장을 정리하고,
    신청한 증명민원을 발급하여 고무인과 직인을 날인하여 교부기관에 전송
  • 수신(교부기관) - 증명민원을 송부받은 교부기관은
    고무인과 직인을 날인하여 민원인에게 교부
  • 수신(민원인) - 수수료를 납부하고 증명서를 교부받음
대상기관 전국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 등 교육행정기관, 국·공·사립 초·중·고교
대상증명 -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퇴직(예정)증명서
- 연수이수확인원, 각종수상확인원,
- (갑종근로소득에대한)원천징수증명서
- 검정고시 합격(과목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병사용학력증명서
- 폐지학교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 사본, 제적증명서
-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제적증명서, 재학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생활기록부 사본
- 각종사실(실적)증명서
※ 교부받을 때 필요한 준비물
① 본인이 청구할 경우 : 주민등록증(신분증 또는 신분증명서)
② 대리인이 청구할 경우
위임장(FAX민원발급운영처리지침 별지 제4호 서식 및 주민등록증(신분증명서)
③ 수수료 통당 300원(영문 600원)
※ ( http://www.use.go.kr/ 전자민원창구-민원정보-팩스민원신청안내)

+ 공과금 납부안내

◇ 징수금액
- 수업료 및 입학금 : 울산광역시학교수업료및입학금에관한규칙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교육감이 정하여 공고한 금액 (2012학년도 입학금 : 17,400원, 수업료 : 분기별 345,900원)
- 학교운영지원비 : 매년 초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정해진 금액 (2012학년도 분기별 66,990원)
◇ 징수방법
학교수업료및입학금에관한규칙 제4조 및 울산광역시수업료및입학금에관한규칙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수업료는 연4기로 분할징수하며, 입학금은 입학시에 전액 징수한다.
◇ 수업료 납입고지일과 납입기한
구분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신입생 재학생
납입고지일 02.01 03.02 05.07 08.07 11.07
납입기한 02.10 03.16 05.22 08.22 11.22
※ 공납금 납부 영수증은 분기별로 납기내에 수납이 된 학생들에게는 반별로 일괄적으로 나가게 되며 그 이후 납부한 학생들은 공납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시 개인별로 행정실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스쿨뱅킹이란?
공납금 및 급식비 등 각종 납부금을 납기일에 맞춰 학교 PC를 이용하여 학부모님의 은행 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하는 제도입니다. 매 분기마다 납기 일에 직접 은행으로 납부함에 따른 불편 및 현금 분실 등의 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일일이 현금을 준비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되는 등 아주 편리한 제도입니다.

+ 학교급식안내

◇ 학교급식이란?
성장기의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심신의 건전한 발달과 편식교정 및 식습관의 올바른 자세와 협동·질서·책임·공동체의식 등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덕성을 함양하며, 국민식 생활 개선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학교에서 교육의 일환으로 일정한 지도 목표를 설정하여 계획적 으로 실시하는 단체급식입니다.
◇ 1인 1식당 급식비 안내
  식품비 인건비 운영비
중식비 3,040원 880원 100원 2,2800원
석식비 3,575원 1,298원 627원 5,500원
◇ 급식시간, 급식기간 안내
  급식시간 급식기간
중식 12:20 ~ 13:30 2019. 03 ~ 2020. 02
석식 17:30 ~ 18:30 2019. 03 ~ 2020.02
◇ 급식신청 절차
- 급식신청을 받음(매월초)( 반 명렬표에 급식 유 ? 무를 ○, ×로 표기하게 함 )
- 급식비 납부 안내문 발송(매월초)
- 스쿨뱅킹(school-banking)으로 급식비 이체됨(매월 20일정도 수시로 스쿨뱅킹계좌에서 출금)
◇ 학교급식 식단표
급식비 안내와 식단표가 양면으로 인쇄되어 학생들에게 배부됩니다.
◇ 기타문의
기타 급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급식실(☎ 256-989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급식비 관련은 행정실 ☎ 256-9891~2 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