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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영영교사
2월 식품안전 . 영양 식생활 교육1
작성자 최영미 등록일 20.02.07 조회수 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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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슘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전반적으로 섭취가 부족한 영양소입니다. 현재 만 1-9세 어린이 중 61.1%가 칼슘을 부족하게 섭취하고, 10~18세 청소년의 경우 77.9%나 부족하게 섭취하고 있습니다. 연령에 상관 없이 3세 이상 칼슘을 부족하게 섭취하는 경우는 60%이상으로 나타납니다.

칼슘 결핍 증상

골질량 감소, 골다공증 발생 및 골절위험 증가, 성장지연, 테타니(, , 후두, 경련증상),구루병 발생

칼슘은 어디에 많이 들어있을까요?

칼슘은 흡수가 포인트!!!

칼슘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식품을 먹는냐 그리고 어떤 식품과 함께 먹느냐에 따라 칼슘 흡수율이 달라지므로 잘 알고 섭취하도록 합니다.

칼슘흡수를 도와주는 식품은?

우유+과일(비타민C), 멸치+꽈리고추

멸치+버섯(비타민D)

비타민C와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므로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