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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영영교사
12월 식품안전 . 영양 식생활 교육1
작성자 최영미 등록일 19.12.18 조회수 1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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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식생활교육자료1.hwp (18KB) (다운횟수:15)

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칼슘 식품

청소년기에 골격 성장이 제대로 되려면 칼슘과 인이 필요합니다. 칼슘이 많이 있는 우유와 요구르트, 치즈 등 유제품, 뼈째 먹는 생선(멸치, 뱅어포), 사골국물, , 해조류, 녹색채소(무청, 들깻잎, 고춧잎), , 계란을 충분히 드세요.

 

- 단백질 식품

뼈의 성장과 함께 근육도 발달해야 키가 클 수 있겠지요! 단백질은 성장 호르몬의 구성 성분이기도 합니다. 단백질 식품인 살코기, 생선, 조개, 알류, , 두부, 우유, 유제품을 충분히 드세요.

 

- 과일과 채소, 잡곡류

과일과 채소, 잡곡에는 비타민, 식이섬유가 많습니다. 비타민은 근육과 성장호르몬에 쓰이는 단백질을 만드는 데 필요하고, 식이섬유는 신진 대사가 원활히 되도록 돕습니다. 사과, , 시금치, 당근, 양배추, 버섯, 잡곡밥 등을 즐겨 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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